본문 바로가기
맛집

동두천 왕방산 동태찌개 맛집 약수산장

by 민시원 2022. 4. 11.
반응형

 

 

 

 

 

동두천 근방으로 차를 타고 나갈 일이 있었는데

배고파서 맛집을 검색하자마자 나온 집으로 갔다

성공적이었던 선택!

 

 

 

 

 

오리고기와 동태찌개 전문점이라 해서

동태찌개 먹으러 갔는데 오리고기를 먹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어쩌나 했는데

점심이 살짝 지났을 때라 그런지

동태찌개를 먹는 테이블이 더 많았던 것 같다

 

 

 

 

 

동태찌개 4인을 주문했다

 

 

 

 

 

사진에 나오는 곳 말고도 안쪽이라 옆이랑

공간이 굉장히 넓었고 테이블도 많았다

 

 

 

 

 

간단하지만 맛있던 반찬들

 

깻잎이 참 맛있었다

 

 

 

 

 

찌개 냄비가 정말 컸다

생선찌개라 그런지 깊이도 깊어서

양이 매우 많았다

 

 

 

 

 

위에 올라간 건 곤이와 이리

 

 

 

약수산장 동태찌개

 

 

 

 

기본 반찬으로 꽁치구이도 나왔다

 

 

 

 

 

잔가시가 너무 많아서 귀찮지만

시간 때울 용으로 조금씩 떼어먹으니 맛있었다

 

 

 

 

 

맛있었던 깻잎쌈

 

 

동태, 곤이, 이리, 두부 등 먹을 게 많았다

중간에는 라면사리를 추가해 넣어먹었다

 

 

동태찌개 국물도 칼칼하니 시원해서 좋았다

 

 

 

 

 

먹고 나오니 세시가 좀 넘어서

브레이크 타임이라 되어 있었다

 

그 사이에 직원분들이 식사하시는 것 같았다

 

 

 

 

 

찾아보지 않고는 찾아오기 어려울 텐데

맛집으로 유명해서 그런지 손님이 끊이지 않았다

 

 

 

 

 

찌개를 기다리다가 문득 발견한 건데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꼬불꼬불한

흡사 뇌 같은 모양의 그것이

사실은 곤이가 아니라 '이리'라고 한다

 

알이라고 부르는 것이 암컷의 난소인 '곤이'이고

꼬불꼬불한 모양이 수컷의 정소인 '이리'인 게 맞다

 

이 반대가 맞다고 너무도 확신하며 알고 있던 터라

충격이었는데

덕분에 쉽게 잊지도 않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