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괴산 손두부찌개 / 올갱이해장국 맛집 멍석집

by 민시원 2022. 2. 10.
반응형

 

 

괴산 산막이 옛길로 걷기 운동 한 뒤

배고픔에 지쳐있다가 찾은 곳

 

이 근방의 음식점은 손두부 아니면

올갱이해장국집이 대부분인데

산골이 아닌 곳에 있고,

후기 괜찮을 곳을 골라서 방문했다

 

 

 

 

 

가게 이름은 멍석집

카카오맵에 후기가 거의 없고

기사식당이라고 되어 있는 데다

애매한 시간에 가서 손님이 없길래 조금 불안했는데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일이었다

 

 

 

 

 

올갱이해장국 7,000

손두부찌개 8,000

 

 

 

 

 

기본 찬들이 나왔는데

전부 다 맛이 좋았다

김치도 겉절이 스타일로 맛있었음

 

 

 

 

 

손두부 찌개 2인분과

올갱이해장국 1인분을 주문했다

 

 

 

 

 

손두부 찌개에는 돼지고기가 들어있었고

두부가 많이 들어있었다

 

세 명이서 나눠먹는데도 충분히 많은 양이었다

국물도 깔끔한 맛

 

 

 

 

 

 

주류도 대부분 가게에 비해 천 원이 쌌는데

음료도 천 원이라서 주문했다

 

너무 피곤할 땐 당 충전이 필요..

 

요즘 음식점에서 음료 천 원인 걸 거의 못 본 듯싶다

 

 

 

 

 

올갱이해장국은 이름은 해장국이지만

된장 베이스라서

올갱이 된장국 비슷한 느낌이었다

 

그냥 된장찌개와의 차이점은 올갱이 뿐인건지 궁금

무난하니 맛있었다

 

 

 

 

 

너무 배고팠나 봄

 

 

 

 

 

기사 식당이라 꺼리지 말고

괴산에서 맛집 찾고 싶을 때 가보면 좋을 곳이다

 

직원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셨다

 

 

 

 

 

멍석집

괴강 올갱이해장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