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산 짜장면 맛집 | 일산 비빔국수 & 돌짜장

by 민시원 2021. 12. 21.
반응형

 

 

일산 서구에 있는

한국화훼농협 본점에 들렸다 나오는 길에

먹을만한 걸 찾아보다가 알게 된 집

 

일산 비빔국수&돌짜장이라고 하는데

비빔국수와 짜장면의 조합이 특이해서 방문했다

 

특히나 돌짜장이 뭔지 궁금했다

 

 

 

 

 

메뉴판은 이렇다

돼지 불고기 국수는 비빔국수 위에

고기고명이 있는 것 같은데

육쌈냉면과 같이 고기랑 면 구성이었다

 

비빔국수/돌짜장/해물짬뽕/해물누룽지탕 주문

 

 

 

 

 

요리에 대한 설명들...

 

 

 

 

 

조명이 예뻐서 눈에 들어왔다

 

 

 

 

 

중국집의 전형적인 반찬들은

각자 가져다 먹으면 되고

이 외에 육수 같은 것이 준비되어 있었다

 

 

 

 

 

해물짬뽕

팔 천원

 

 

 

 

 

돌짜장

칠천 원

 

 

 

 

 

해물누룽지탕

만이천 원

 

 

 

 

 

돌짜장은 실제 철판 같은

돌판 위에 나온다

 

쟁반짜장 같이 미리 볶아져서 나오는 듯하고

돌판 위에서 계속 자글자글 끓는다

 

 

 

 

 

짬뽕

 

짜장과 짬뽕은 일반적으로 아는

중국식 면보다 조금 더 얇은 스타일이다

 

 

 

 

 

해물누룽지탕 1인

 

누룽지탕이 1인분으로 주문 가능한 게

신기해서 시켜봤다

 

역시 돌로 된 그릇 같은 곳에 담겨와서

끝까지 뜨겁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다

 

 

 

 

 

비빔국수

육천 원

아 곱빼기였나 기억은 잘 안 나지만.

 

요즘 이런 비빔국수를 하면 떠오르는 곳이 많은데

(이공국시/망향비빔국수/일산비빔국수&돈가스...)

 

짜장면과 짬뽕에 비해선 오히려

비빔국수의 면이 두꺼운 편이었고

소스도 위의 가게들과는 조금 다른 맛이었다

여하튼 맛있었다

 

 

 

 

 

돌짜장은 섞어줘 가면서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렇게 먹다 보면 소스가 자연스럽게

배여 든다

 

이게 참 특이하게

일반 자장면이라기보다는

쟁반짜장 같은 맛이라 더 맛있다

 

 

 

 

 

누룽지 탕에는 큰 누룽지 두 조각과

오징어, 버섯, 새우, 청경채 등의 재료가 들어가 있다

 

 

 

 

 

원하는 메뉴를 각자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배가 많이 고팠나

전 메뉴를 클리어

 

전반적인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다

알고 보니 이 근방이 먹거리 골목처럼

맛집이 많은 듯했다

 

메뉴 중 고르자면

돌짜장을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