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화도 맛집 토가 신서유기 / 허영만 백반기행 순두부새우젓찌개

by 민시원 2022. 5. 3.
반응형

 

 

 

신서유기 보는데 마피아 게임하면서

다음날 순두부새우젓찌개 먹으러 간다고 하길래

어딘가 궁금해했었는데

생각보다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주말에 바로 먹으러 다녀왔다

 

 

 

 

 

메인 메뉴인 새우젓찌개와

사이드로 많이 시키는 것 같은 부추전을 주문

 

보통 순두부새우젓찌개에다가

두부김치나 메밀전병, 부추전을 많이 시키는 듯했다

 

 

 

 

 

오늘의 상

 

 

 

 

 

반찬들이 전반적으로 맛있었다

순무김치, 무 절임, 얼갈이, 김치, 콩나물, 곤쟁이젓 구성

그렇지만 약간 모두 간이 센 느낌이 있었다

 

 

 

 

 

메인 메뉴 순두부새우젓찌개

 

찌개라고 되어있는 것 치고는

맑은 탕이라 좀 신기했는데

그렇다고 약간 건강하고 심심한 맛을 생각했다가

국물을 한 번 먹어보고 깜짝 놀랐다

 

청양고추 향이 확 나면서

굉장히, 많이 맵고

간도 진한 게 짭짤했다

 

새우젓 향도 나서 그런지

계란국 느낌도 났다

 

 

 

 

 

부추전

 

얇지만 크기가 큰 편이었다

밀가루 반죽은 굉장히 적고

부추가 많이 들어있어

부추향이 물씬 느껴져서 좋았다

 

 

 

 

 

바삭바삭하지는 않지만

부추, 건새우의 조화가 맛있었다

 

 

 

 

 

하얀 부분은 밀가루인가 했더니

순두부였다

 

 

 

 

 

점심 시작할 즈음에 가서 그런지

여유롭게, 좋은 자리에서 식사할 수 있었다

 

안쪽의 자리보다는 통창으로 된 곳에 앉으면

바깥 풍경을 계속 볼 수 있어 좋다

 

 

 

 

 

방송에 많이 나온 곳이기는 하지만

친절하고 음식 맛도 좋았다

 

강화도에 들렀을 때 가볼 맛집이 고민된다면

한 번 먹어보길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