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겨울철 편의점 간식 추천 고구마찰떡꼬치와 쫀득롤케익 고구마

by 민시원 2022. 12. 23.
반응형

 

 

겨울이 되어 그런지 생각나는 간식 고구마

요즘 편의점에서는 구운 고구마도 판매하던데

이번에는 고구마맛 디저트들을 가져와봤다

 

 

 

 

한때 엄청나게 유행했던 고구마찰떡꼬치와

모찌롤의 고구마버전 쫀득롤케익 고구마

 

 

 

 

 

원래 고구마찰떡꼬치를 한참 찾아다니다가

우연히 들른 편의점에서 딱 하나를 발견해서

집어드는 데, 바로 옆에 있는 롤케익이 보였다

 

쫀쫀한 크림이 가득한 모찌롤도 좋아하니

쫀득롤케익을 지나칠 수가 없었다

 

편의점에는 특이한 디저트들이 많아서 그런가

냉장 간식이랑 베이커리 코너를 그냥 지나치기가 힘들다

 

 

 

 

 

먼저 고구마찰떡꼬치

 

찰떡꼬치 시리즈가 나온 뒤로 유행을 타는 바람에

사 먹고 싶어도 한동안은 도통 찾아볼 수가 없었다

 

초코맛이었나 다른 맛도 있긴 했지만

아무래도 고구마 맛이 제일 유명

 

 

 

 

 

찰떡이 세 알씩 꽂힌 꼬치가

총 세 개 들어있다

 

요즘 떡들은 신기하게 잘 굳지 않는데

찰떡꼬치도 부드럽고 쫀득쫀득했다

 

안에는 고구마 무스가 가득해서

한 알만 먹어도 굉장히 달달한 맛이 감돈다

혼자서 세 꼬치를 다 먹기보다는 나눠먹기 좋은 정도

 

 

 

 

 

다음은 롤케익

 

이제는 익숙한 그 모찌롤 모습 그대로다

 

 

 

 

 

모찌롤에 있는 크림은 보기에는

쉽게 뭉그러지고 퍼석해 보이는데

실제로 먹으면 진짜 부드러운 크림이다

 

적당히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에다가

빵도 전혀 퍽퍽하지 않고 쫄깃하다

 

 

 

 

 

크림이 하얀색이긴 한데

고구마 맛이 물씬 풍겨서 맛있었다

 

고구마찰떡꼬치가 너무 달아서 힘들었다면

롤케익은 조금 더 부드러운 단 맛이라

먹기도 좋았다

 

 

 

 

 

촉촉한 롤케익의 단면..

 

겨울에만 주로 나오는 디저트라는 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서 더 보일 때마다 찾아서 사 먹게 되는 것 같다

 

겨울철 고구마 맛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꼭 한 번쯤 사 먹어보길 추천하고 싶은 상품들이었다

 

 

 

댓글